넷킬러_독스 전자결재 협조처 기능 소개
넷킬러_독스에서 승인된 전자결재에 대하여 구매나 관리부 등 관련 부서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는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즉, 승인이 완료된 결재문서가 협조처에 전달되면, 해당 협조처는 해당 전자결재에 대한 실무적인 내부 결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사례 1. 개발팀 홍길동 책임 연구원은 XXX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하여 개발 장비 구매에 대한 필요성 조사 결과와 구매 품의를 연구소장님과 사장님에게 올리고 성공적으로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제 내부 품의가 완료되었으니 도입을 위하여 구매 절차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나 홍길동 책임 연구원은 개발팀 소속으로 회사의 구매는 오직 구매부를 통해서만 진행을 해야 합니다.
넷킬러_독스 전자결재 협조처 기능을 사용하면 이렇게 결재가 완료된 문서에 대하여 타 부서(구매/관리부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는 결재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례 2. 영업부서 배철수 과장은 OO문고에서 요청한 100권의 책을 출고하겠다는 내부 결재를 올려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받은 문서는 협조처인 물류부서로 넘겨졌고 문류팀 손오공대리는 협조기능을 이용하여 팀장에게 승인을 받아 100권의 책을 OO문고로 출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제공되고 있는 넷킬러_독스의 관련근거 기능은 해당 전자결재 문서의 링크를 그 근거로하여 링크로 참고할 수 하지만 넷킬러_독스 협조처의 기능은 위 화면 이미지와 같이 전달된 전자결재 문서 그대로를 해당 조직 내부를 위한 결재로 다시 한번 실무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 기능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넷킬러_독스의 Collavate에 협조처(Reference) 기능 사용법
협조처 기능은, 전자결재 문서가 승인이 완료될 때 해당 문서가 협조된 조직에 전달됩니다.
전달된 전자결재 문서는, 협조된 조직 내부에서 전자결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재 승인된 문서를 기준으로 새로운 전자결재를 작성할 필요없이 관련근거 기능 또는 협조처 기능을 이용하여, 전달된 문서를 기반으로 조직내부에서 결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협조처 사용 가이드
1. 전자결재 문서를 작성시, 오른쪽 상단에 협조처(Reference) 박스가 나타납니다. 해당 박스에는 조직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조직은 이메일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만약 이메일 정보가 없다는 팝업창이 나타날 경우 관리자에게 해당 조직의 Groups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요청해 주십시요
2. 상기 전자결재가 승인이 완료되면, 해당 문서는 수신처 / 협조처 에 전달됩니다. 전달된 문서는 다음 이미지와 같이 협조함(Reference) 폴더에 나타납니다.
*이메일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그룹스의 기본권한, 게시권한 에서 게시 기능을 모든 이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3. 상기 전달된 협조 문서를 열면, 문서의 하단에 “협조" 버튼이 추가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협조” 버튼을 클릭하여 협조 기능을 시작합니다.
4. 협조 문서는, 조직 내에서만 결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5. 협조 결재가 진행되면, 최종 승인자는 아래와 같이 코멘트 및 협조확인 을 클릭하여 협조 결재를 완료 합니다.
감사합니다.
Sign up here with your email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