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와 MS 오피스 365로 양대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체계 갖춰
넷킬러(대표 정성욱, http://korean.netkiller.com) 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는 온라인 버전 오피스 제품으로 연간 계정 구매를 통해 계정 당 최대 5대의 컴퓨터에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반 오피스 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쉐어포인트, 링크 비디오 컨퍼런싱을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넷킬러는 국내 최초 구글 파트너사로서 2008년 부터 구글앱스를 국내에 공급 중이며,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엔터프라이즈 기업 시장 환경에 맞는 다양한 오피스 365 제품군과 비지오, 프로젝트 등 오피스 365 확장 애드온 등에 대한 구축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넷킬러 정성욱 대표는 “넷킬러는 2년 전부터 미국 시애틀 본사의 오피스 365팀과 긴밀히 협력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클라우드 양대 플랫폼인 구글앱스와 오피스 365 모두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게 되었다” 며 “기업이 100%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원할 경우 그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할 것"이라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오피스 365 제품을 최근 대폭 강화하면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안드로이드, iOS버전 오피스 등을 발표하며 호환성을 대폭 향상하고 있다.
<끝>
Sign up here with your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