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넷킬러 구글 Tip: 유튜브 비디오 특정 시점 재생되도록 공유하기, 구간별 링크 추가

안녕하세요, 넷킬러 팀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공유할 때 활용하면 좋은 유용한 팁 두 가지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합니다.

1. 특정 시점부터 재생되도록 공유하기

페이스북이나 다른 사이트 등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할 때 특정 시점에서 시작되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영상의 길이가 길 때 중요한 부분부터 영상이 재생되도록 설정한다면 영상 시청자가 비디오의 모든 부분을 다 볼 필요 없어 핵심 내용만 전달할 수 있습니다.

a. Share (공유) 탭 클릭
b. 시작 시점 설정 - 분:초 (MM:SS)
c. 변경된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아이콘 클릭
  * SNS 아이콘을 클릭할 경우 본인의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 가능

위와 같이 5초부터 시작되도록 설정된 영상을 공유하고, 누군가 영상을 클릭하면 정확히 5초부터 영상이 재생됩니다.


2. 구간별 링크 표시하기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올릴 때 구간 별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간 별로 링크를 추가해두면 비디오 내용 중 강조하고자 하는 특정 포인트로 시청자를 유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a. 정보 및 설정 (Info and Settings) 클릭
* 비디오 편집 권한이 있을 때만 설정 가능
b. 특정 구간의 시간을 (분:초) 형태로 입력
c. 자동 생성된 링크 클릭 시 해당 구간으로 이동하는지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간을 설정해놓으면 비디오 설명 (Description)란에 다음과 같이 구간별 링크가 추가되어 원하는 구간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넷킬러는 여러분과 언제나 소통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에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유튜브와 관련된 또 다른 유익한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댓글이나 기타 소셜 채널을 통해 함께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넷킬러 소셜 채널: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netkiller.png
기업과 조직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넷킬러

Copyright ⓒ 2015 Netkiller, Inc. All rights reserved.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