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롬북에 크롬 관리 콘솔이 필요한 10가지 이유

구글 크롬북은 저렴한 가격과 관리의 편의성으로 학교와 기업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웹을 기반으로 한 관리 콘솔을 통해 손쉬운 대량 사용자 및 디바이스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선랜 암호, VPN 네트워크와 크롬 어플리케이션 및 확장 프로그램 관리가 제어판을 통해 가능합니다. 관리자들은 조직 전체 또는 특정 부서나 그룹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일괄 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장점이 있는 크롬 관리 콘솔을 크롬북 관리를 위해 채택해야하는 10가지 이유에 대해 소개합니다.
1. 크롬 관리 콘솔을 통한 기기 설정
크롬 관리 콘솔은 복수의 디바이스와 사용자를 지원하므로 여러 크롬북을 동시에 배포 및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자신의 구글 계정을 통해 별도의 추가 환경 설정 없이 단 몇초만에 크롬북에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어플리케이션 앱 사전 설치 및 차단
관리 콘솔을 통해 크롬북 관리자는 기본 어플리케이션과 확장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특정 앱과 확장자, URL을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유용한 앱과 확장자를 크롬북에 설정 및 배포하여 제공할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사이트 엑세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접근 제어
이 기능은 관리자에게 조직내 크롬 기기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합니다. 손님 모드 기능을 끄면 인가된 사용자가 아닌 외부 사용자는 크롬북에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고, 특정 사용자를 지정하여 크롬북 엑세스 권한 조정도 가능합니다.
4. 사용자 그룹 생성
사용자 그룹 기능으로 각기 다른 정책과 기본 어플리케이션, 환경설정 등을 사용자들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크롬북의 개별적인 이용자 그룹 관리를 보장합니다.
5. 네트워크 접근 설정
크롬북의 네트워크와 보안 설정을 통하여 크롬북 사용자들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와 프록시 서버 설정을 통해 사용자들이 웹에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프로그램을 작동 시 웹 필터와 방화벽 장치에 의해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6. 개별 유저를 위한 개인화 설정
북마크, 앱 동기화, 크롬 테마 등 브랜딩 설정을 통해 크롬북을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비즈니스 및 교육 일반 사용 환경을 넘어선 다양한 활용 사례
크롬북 관리자 콘솔을 이용해 단일 기능의 키오스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편의점를 위한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할 수 있으며, 학생 등록 정보를 입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광고표시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직원 휴게실, 매장 디스플레이, 라이브러리 공유 장치 등 크롬 기기 사용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는 공간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영구 라이선스
크롬 관리 콘솔 라이선스는 영구적인 라이센스로 일정기간만 유효한 계약이 아닙니다. 가격은 크롬북 디바이스 당 $150이며 교육기관의 경우 $30에 불과합니다. 또한, 구형 크롬북을 새것으로 교체할 때에 새기기의 라이선스 이전이 가능합니다.
9. 모든 자료의 클라우드 저장
크롬 관리 콘솔은 완전히 크롬북에 통합되어 작동합니다. 사용자와 관리자가 구성 및 사용 보고서가 클라우드 상에 기록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하드 드라이브나 램이 필요 없으며, 크롬북 사용자의 데이터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가볍게 휴대 가능합니다.
10. 365일 24시간 서포트 지원 포함
크롬 관리 콘솔에 관한 기술지원, 장애 등은 구글 지원 센터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 지원 센터 계정이 없을 경우, 내 조직의 IT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지원 센터 접근 권한을 요청하면 됩니다.
요컨데, 크롬 관리 콘솔은 학교나 회사의 크롬북 기기 제어에 매우 유용합니다. 교사나 학생, 직원들은 미리 설정된 환경을 통해 허용된 앱과 확장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크롬북의 뛰어난 보안 및 휴대성을 통해 관리자의 손쉬운 기기 배포, 앱설치, 보안 및 장치관리를 보장합니다. 지금 크롬 관리 콘솔을 통해 크롬북의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초 및 최대규모의 구글앱스, 구글맵, 구글 GSA, 그리고 구글 크롬북/크롬박스 미팅 파트너
국내 최초 구글 엔터프라이즈 및 구글앱스 프리미어 파트너 (Google for Work Premier Partner)
국내 유일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 파트너
국내 유일 구글 크롬 관리자 콘솔 공급 파트너 (Google Chrome Management Console Partner)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