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BS 업데이트] 입출고 수량 재고관리 기능 릴리즈

수많은 수량의 단일 제품을 관리하기 위한 입출고 관리는 창고관리에 있어 필수입니다. 하지만 최소의 시간으로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가령, 스캔 한번으로 재고 수량을 확인하고 입출고 수량을 입력하여 반영할 수 있다면 편리하겠죠.
이제 NBS를 통한 재고의 입출고 관리가 매우 간편해졌습니다. 기존의 수량 카운트(Number Count) 폼 필드를 이용해 바코드 스캔 시 언제나 총 보유 숫자가 나타나므로 +/-를 통해 수량을 조절해야 했으나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출고나 입고 시 바코드를 스캔하여 현재 재고 수량에 입고 또는 출고되는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추가 또는 차감되어 재고 수량에 반영됩니다.
본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폼 편집 화면에 가서 ‘재고 입출고 관리(Stock)’ 필드를 추가합니다. 그러면 NBS 폼에 3개의 필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현 재고수량(Current Stock): 현재 재고 수량을 나타냅니다. 최초 새 바코드 스캔시에는 현재 재고 수량이 0으로 표시되며 시트상에 숫자를 입력하거나 입/출고 값을 입력한 다음 폼 제출 시 새 값이 반영됩니다.
  • > 입출고 선택(Choose In Out): 입고(Check-In) 또는 출고(Check-Out) 이벤트를 선택하는 드롭다운 메뉴입니다.
  • > 수량(Quantity): 입고 또는 출고 된 수량을 입력하는 폼필드 입니다.
폼 완성 후 [완료 및 저장(Complete and Save)] 버튼을 눌러 폼을 완성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입출고 재고관리를 위해 NBS 앱 메인화면에서 [스캔(Click to Scan)]버튼을 눌러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이제 내 스마트폰에서 NBS를 실행하며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앞서 디자인한 폼이 나타나며 입출고 필드의 현 재고 수량은 최초 0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고 된 수량을 Quantity란에 기입한 다음 [변경사항 제출(Submit Changes)]를 눌러 폼을 제출합니다. 본 예제를 위해 10개의 상품이 입고되는 것으로 입력하였습니다.
상품을 다시 스캔하면 현 재고수량(Current Stock)이 10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템 출고 2수량이 일어난 것을 가정하여 드롭다운 메뉴 출고(Out)로 선택 후 2개 수량을 입력한 후 폼을 제출합니다.
바코드를 재 스캔 시 현 재고가 10에서 8로 변동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내 구글 시트에 언제나 실시간으로 기록되며 양방향 동기화가 되어 있습니다.
  • - 내 폼의 시트에는 언제나 최신 정보의 재고 입출고 현황이 표시됩니다 -
  • - 내 폼의 히스토리(History)텝으로 가면 모든 입출고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처럼 NBS의 Stock 필드를 이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재고의 입출고 현황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NBS를 통해 입출고 수량 관리를 간편하게 진행하세요.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