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미국 현지시간 10월 6일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내놓았습니다. 간단히 말해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G Suite의 리브랜딩된 제품이지만 비대면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실제 사무실에서 일하듯 협업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만든 것이 바로 구글 워크스페이스 입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모든 구글의 서비스를 한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것이 특징입니다. 지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문서도구, 미트 등 기존의 G Suite 서비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서비스가 통합 연동되어 한 화면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령 구글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을 연 상태에서 동료를 미트로 화상회의를 초대하여 화면을 공유하면서 미팅을 수행한다던지 지메일 이메일 화면에서 문서를 공유하고 팀 그룹 메시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총 6개의 플랜으로 구성됩니다. 최대 300유저까지 구매할 수 있는 비즈니스 스타터, 비즈니스 스탠다드, 비즈니스 플러스 플랜과 사용자 수 제한이 없는 엔터프라이즈 에센셜, 엔터프라이즈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플러스 플랜 등입니다.
기존의 G Suite의 경우 베이직,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플랜으로 구성되었으나 더이상 구매할 수 없습니다만 구글 파트너인 넷킬러를 통해서는 아직 G Suite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플랜별 비교는 구글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G Suite과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기능별 상세 비교표는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G Suite 고객의 경우 Google Workspace로 이전을 해야하며 계약 기간에 따라 이전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넷킬러를 통해 최적의 방안을 찾으세요. 문의: 02-2052-0453
Sign up here with your email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