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넷킬러 바코드 스캐너 새 기능 출시: 다중 바코드 인식

넷킬러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 이제 복수의 바코드 인식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은 인벤토리를 기록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한 행에 복수의 바코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가령, 자동차 수리공이 스캐너를 사용하여 자동차 부품 재고품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부품을 차에서 꺼내고 스캔하여 새 부품을 차에 넣는 작업을 위해 해당 파트 구분해야 합니다.

본 사례를 데모로 시연하기 위해 넷킬러 바코드 스캐너에 접속하여 적절한 양식을 작성합니다.

Screen Shot 2017-10-10 at 4.12.02 PM.png

드롭 다운 메뉴에서 먼저 "Barcode(바코드)"와 "Timestamp(타임스탬프)" 필드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Short Answer(텍스트 필드)"를 선택하고 제목을 "첫번째 파트이름(First Item Name)"으로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드롭 다운 메뉴에서 "Checkboxes(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

Screen Shot 2017-10-10 at 4.16.24 PM.png


제목을 상태(Status)로 변경하고 필드 옵션을 추가하여 밖으로 가져오고 나가는 자동차 부품을 파악하고 어떤 부품을 가져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바코드를 스캔 할 수 있도록 "Secondary Barcode(2차 바코드)"를 선택하십시오. 두 번째 바코드로 이름을 지정하면 쉽게 식별 할 수 있으며 구글 스프레드시트 상에서 혼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시, "Short Answer(텍스트 필드)"를 사용하여 두 번째 항목의 이름 필드를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체크 박스를 사용하여 두 번째 항목의 상태 필드를 만듭니다. 이제 양식이 완료되었으므로 "Complete Edit and Update(수정 완료 및 업데이트하기)"를 선택하십시오. 모바일 양식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


Screenshot_20171012-135838.png

양식을 작성한 후에 생성되는 구글 시트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Screen Shot 2017-10-10 at 4.21.20 PM.png

이제 넷킬러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스캔 하면 폼이 나타납니다. 폼이 나타나면 두번째 바코드 양식 우측에 바코드 심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누를경우 다시 스캔 화면이 나타나 두번째 파트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최종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Screen Shot 2017-10-12 at 1.52.36 PM.png

상기 예제를 통해 복수의 바코드 인식을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으며 내가 원하는 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활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