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G 스위트 도입 전 검토해야할 5가지 주요 사항

현재 약 4 백만 개의 기업이 구글 G Suite (G 스위트)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작년에만 1백만 이상의 기업이 자사의 비즈니를 위해 G 스위트로 전환했습니다. 구글 G 스위트가 이제 12년째를 맞이함에따라 더 많은 비즈니스와 조직의 신뢰를 받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향후 3년 동안 1천만개 이상의 기업이 G 스위트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발전에 따라 향후 10 년 동안 기업 고객들이 G Suite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들이 클라우드 플랫폼인 오피스 365나 G 스위트를 함께 이용함에 따라 가령 파워포인트 같은 MS 오피스를 사용하다가 G 스위트를 통해 내 업무에 가장 적합한 기능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G 스위트 도입 전 고려해야할 5가지 중요한 사항

모든 비즈니스는 그 자체로 고유하지만 공통의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이 존재합니다. G 스위트에는 오피스 제품을 위한 스프레드시트, 워드프로세싱, 스토리지, 캘린더, 이메일 등으로 구성된 “스위트"를 번들로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개발툴, 백업 아카이빙 서비스, 양식 관리툴, 채팅 및 화상회의 등 추가적인 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유가 되었건 구글 G 스위트를 도입하려는 경우 다음의 5가지 사항을 검토해야합니다.

1.  스위트는 단순한 작업환경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더 많은 일을 하느냐가 아닌 얼마나 더 스마트하게 일하는가에 달려있으며, G 스위트는 사용자를 위한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궁극적으로 더 신속하게 공동으로 협업하고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2. 표준 오피스 스위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mail 부터 캘린더, 구글 문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슬라이드, 구글폼 등 G 스위트에 제공되는 수많은 앱을 통해 사용자는 신속하게 동료와 공동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완료를 위해 필요한 리소스를 강력한 구글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3. 무료 구글 계정이 아닌 유료 G 스위트를 사용해야 할까요.

무료 Gmail 환경과 비즈니스 Gmail상의 유료 G 스위트에는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G 스위트를 통해 비즈니스를 위한 내 회사 이메일을 운영할 수 있으며 사용자와 회사 환경을 설정하는 관리자 콘솔, 추가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구글 전담 기술지원 등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4. G 스위트는 명확한 가격 정책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시 복잡한 가격 구성때문에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복잡한 가격 체계는 도입 후에도 잠재적인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 G 스위트의 경우 베이직,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단 3가지 플랜만 존재하며 각각의 가격도 명료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5. G 스위트는 설치가 필요없으며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모바일/PC 동일하게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 스위트는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협업 및 작업처리를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묶은 오피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프로그램이나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아닌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쉽게 말해, G 스위트에 가입만하면 로그인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어떤 프로그램도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앱을 설치할 수 있으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는 오프라인 모드도 제공합니다.


그외 검토 사항

앞서 소개해 드린 5가지 사항은 구글 G 스위트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도입 시 참고하실만한 가이드로 일부에 불과합니다. G 스위트가 귀사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어떤 
G 스위트 플랜이 적합한지 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12년간 구글 파트너로 활동중인 넷킬러로 연락주세요.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