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G 스위트를 언제나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5가지 방법

구글은 지속적으로 구글 G 스위트(G Suite) 애플리케이션을 개선 및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런 업데이트 변동사항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다음의 방법을 통해 업데이트 사항을 언제나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캘린더를 통한 G 스위트 업데이트 예정내역 확인

G 스위트의 최신 기능 릴리즈 스케줄을 확인하려면 다음의 구글 캘린더(https://gsuite.google.com/whatsnew/calendar/)를 확인하세요.



캘린더 이벤트는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녹색은 예정된 출시 기능을 의미합니다. 빨간색은 빠른 릴리즈 기능을 의미합니다. 파란색은 교육자료가 포함된 자료를 의미합니다. 정기적인 뉴스레터, 디자인 변경, 사전 공지 등과 같은 기타 릴리즈 소식의 경우 노란색으로 표시합니다. 구글 캘린더의 오른쪽 하단에 "+Google 캘린더"아이콘을 클릭하면 본 구글 업데이트 캘린더가 내 캘린더에 추가되어 간편하게 업데이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G 스위트 블로그 게시물

G 스위트의 블로그 게시물 (https://gsuite.google.com/whatsnew/product-updates/)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G 스위트의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주요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북마크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블로그 업데이트를 수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 지난 달의 업데이트 뉴스레터

보다 긴 주기로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려면 전월의 업데이트 릴리즈를 정리한 월간 뉴스레터(https://gsuite.google.com/whatsnew/newsletter/)를 참고하실 수 있으며 구독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에 대한 편리한 점은 특정 월의 모든 G 스위트의 중요 업데이트를 한쉽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업데이트 제목을 찾아보고 관심있는 링크를 클릭하기 만하면됩니다. 또한이 뉴스 레터는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 등 5 개 언어로 된 PDF 또는 구글 문서로 제공되는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한국어 뉴스레터의 경우 넷킬러가 고객사에 직접 전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 # 4 : G 스위트 소셜 미디어 팔로우 하기

G 스위트 관리를 위한 유투브(YouTube) 채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디오 동영상으로 업데이트 내용을 데모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월 주요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를 통한 팔로우도 가능합니다. 모두 G 스위트 팀의 공지, 뉴스 및 제품 관련 팁을 볼 수있는 훌륭한 방법으로 선호하시는 소셜 미디어를 선택하시어 새소식을 팔로우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포스팅 되는 넷킬러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G 스위트 및 클라우드 소식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방법 # 5 : 키워드, 날짜 또는 제품별로 검색

자세한 업데이트 목록을 보려면 https://support.google.com/a/go/whatsnew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본 사이트의 편리한 기능은 키워드를 입력하여 관련 업데이트를 탐색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는 https://support.google.com/a/go/upcomingreleases 페이지를 참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는 날짜가 표시되지 않지만 키워드로 계속 검색 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구글 G 스위트 업데이트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며 매우 간편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구글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