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SO가 G 스위트 필수툴인 이유

많은 분들이 "SSO"에 대해 한번쯤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만 SSO가 정확히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본 글을 통해 SSO가 무엇이며 그 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관련 솔루션 KillerID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SO는 싱글사인온(Single Sign On)을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기업에서 주로 이용되는 서비스로, 단 하나의 로그인 자격 증명(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사용하여 여러 웹 서비스나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SSO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하나의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어 프로그램별로 일일이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직장에서 서비스를 편리하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SSO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면, SSO는 사용자가 다양한 암호를 기억할 필요성을 덜어줌으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줍니다. 가령, 암호를 잊어 버려 새암호를 생성해야하는 경우라던지 암호를 재설정하기 위해 이메일에 또 액세스 해야 하는데 만일 이메일 마저도 비밀번호를 잊어 버린 경우라면? 이런식으로 계속 수고를 들여야 할 수 있습니다. SSO를 사용하면 이같은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 수고를 덜 수 있으며 암호를 검색하는 데 낭비되는 시간이 없으므로 직장에서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SSO가 없으면 많은 사용자가 컴퓨터 화면에 다양한 암호를 입력하더라도 안전하지 않은 암호 생성 습관에 빠져들기 쉽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결국 해킹에 취약하게 됩니다. 하지만 로그인 자격증명을 단 하나만 기억해도 된다면, 사용자는 강화된 비밀번호 체계를 생성하여 이용하면 되므로 어디에 적어서 보관할 필요도 없습니다.
SSO의 또다른 이점은 관리자 측면에 있습니다. 직원이 기억해야하는 암호의 개수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헬프데스크에 대한 요청콜이 줄어 듭니다. 이는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다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SSO는 관리자가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정책에 따라 사용자의 정보 접근을 허락할 수 있도록 엑세스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KillerID(킬러아이디)는 G 스위트를 사용하는 회사의 SSO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보안 플랫폼입니다. SSO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고객 회사의 HR 시스템과 통합되는 사용자 계정 관리 및 자동화 등과 같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최고의 보안 수준 도구인 U2F FIDO 보안키를 지원하며 IP기반 엑세스 제한, 로그인 세션 타임아웃 시간대 설정, 비밀번호 유효일 지정 등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구글 G 스위트 엔터프라이즈 플랜에서 제공하는 수준의 이메일 감사 및 데이터 누출 방지 서비스도 제공 가능합니다. 보안에 있어서도 킬러아이디는 100%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요컨데 SSO를 통해 수준높은 보안환경 구축을 원하신다면 킬러아이디를 통해 회사내 인사 시스템과 사용자 관리 간의 완벽한 통합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의 로그인 활동과 설정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데이터 손실 방지 등 추가적인 보호가 가능합니다.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