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파트너를 통해 드롭박스를 구매해야하는 7가지 이유

드롭박스(Dropbox)는 전세계 5억명 이상의 이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범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파일 호스팅 협업 솔루션입니다. 드롭박스는 매우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와 파일 및 폴더 공유 시스템으로 내 디바이스에 있는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언제나 최신 상태로 동기화합니다.
또한 자료 공유에 있어서도 매우 간편합니다. 외부 사용자와의 자료공유나 업로드 등도 팀폴더를 통해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국내에서도 많은 로열 고객층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많은 사용자들이 파트너를 통해 드롭박스를 제대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회사를 위한 최적의 플랜 도입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보편화된 전세계적으로 회사 당 평균 10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는 조사결과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즉 회사의 부서나 그룹, 또는 특정 프로젝트를 위해 선택적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만의 강점인 우수한 데스크탑 동기화, 오피스 365와 AD와의 쉬운 통합 등을 파트너는 잘 이해하고 있으며 어떤 드롭박스 비즈니스 플랜이 고객의 니즈에 맞는지 컨설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드롭박스 개인플랜과 회사플랜과의 통합이나 업그레이드 등을 통한 효과적인 구성방안에 대한 지원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드롭박스는 작년 IPO에 상장될 정도로 급성장하였으나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 등에 비해서는 작은 기업에 불과합니다. 이에 따라 서포트 리소스도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현지 파트너를 통해 이 같은 이슈를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가령, 드롭박스는 아직 한국어 기술지원을 제공하지 않지만 현지 파트너를 통해 한국어 기술지원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파트너를 통해 단순 소프트웨어 도입이 아닌 레거시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에 대한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령, 회사에서 로컬 스토리지가 아닌 클라우드를 활용하거나 연계한 백업이나 동기화를 원할경우나 중앙 스토리지 관리 통합 등을 원할경우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커넥터 솔루션들을 통해 전사 구축이 가능합니다.

4. 파트너는 각 산업업종별로 클라우드 니즈가 다른점을 파트너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지사가 있을경우 본사와 지사간의 스토리지 솔루션 이용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변화관리교육 등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파트너를 통해 클라우드 이전을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령, 레거시 서버를 이용하고 있는데 드롭박스 비즈니스 구매를 통해 데이터 이전을 검토하고 있을 경우 파트너를 통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반대로 드롭박스에서 다른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의 동기화나 백업, 데이터 이전에 대한 가이드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드롭박스 플랜 자체에 대한 다양한 할인 및 혜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가령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무료 체험하기 위해 드롭박스 웹사이트를 통해 복잡한 단계로 신청할 필요없이 파트너를 통해서는 간편하게 진행하거나 데모를 볼 수 있으며 볼륨 구매나 프로모션 등에 따라 유연한 할인가격 정보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7. 파트너를 통해 문서공유 시스템 구성시 보안에 대한 무료 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령 HR부서의 인사정보 관련 문서가 들어간 폴더를 다른 사용자와 자동으로 공유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 중요자산인 파일과 문서에 대한 보안 컨트롤을 확실히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넷킬러는 드롭박스와 함께 국내 고객들을 위해 구축지원, 교육훈련, 기술지원 서포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파트너를 통해 지금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