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BS 업데이트, “멀티폼” 기능으로 복수의 재고자산 유형관리를 진행하세요.

NBS에 ‘멀티폼(Multi-Form)’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멀티폼은 복수의 폼을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폼 별로 시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령, 첫번째 폼에는 대여하는 IT 자산에 대한 입출고 관리를 하고 두번째 폼은 고장 나 회수된 자산에 대한 작업관리를 할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폼은 각각의 시트로 연결되며 트랜젝션 로그도 각각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멀티폼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NBS에 로그인 한 다음 메인 화면에서 ‘새폼 만들기(Create New Form for Google Sheets)’를 선택합니다.
폼 디자인 화면의 맨 상단에 있는 ‘폼 이름(Form Name)’ 항목에서 폼 이름을 입력합니다. 주의할 점은 폼 이름은 한번 지정하면 시트에 바인딩 되므로 폼 이름 수정 변경은 불가능하며 폼 이름 변경을 위해서는 해당 폼을 삭제해야 합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폼 이름을 설정하세요.
이름을 정한다음 내가 원하는 재고자산 관리를 위한 폼 필드를 추가합니다. 그 뒤 ‘폼 미리보기(Preview Form)’를 통해 실제 폼이 어떻게 나타날 것인지 확인하신 다음 ‘완료 및 저장하기(Complete and Save)’버튼을 눌러 폼을 생성합니다.
두번째 폼을 만들기 위해서 메인화면의 우측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로운 폼 설계를 위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며 첫번째 폼 처럼 폼 이름 지정 및 폼 필드를 추가하여 두번째 폼을 완성합니다.
폼을 완성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산에 대한 바코드 스캔을 위해 원하시는 폼을 선택하신 다음 ‘여기를 눌러 스캔하기(Click here to scan)’를 통해 바코드 스캔 및 재고자산 관리를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기능은 2-3일 이내에 모든 PRO 플랜 사용자에게 릴리즈됩니다.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가이드FAQ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