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기업 넷킬러 공식 한국어 블로그 입니다. 넷킬러는 기업의 IT 혁신을 위한 '가장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기반 재고관리앱 17 가지 필수 기능

비즈니스에서 재고는 돈입니다. 그러나 인벤토리를 추적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이에 따라 비용이 들게 마련입니다. 이같은 번거로운 작업을 보다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재고관리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만약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재고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미리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갖춰져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바코드 스캐너
제품을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는 바코드 스캐너 기능은 필수 입니다. 스캔 된 제품 내용이 구글 시트에 기록될 수 있어야 합니다.
2. 지원 가능한 바코드 포맷
구글 스프레드시트 관리 앱에는 UPC, EAN, 코드 128, 코드 39 및 ITF-14와 같이 수십 가지 바코드 유형을 모두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바코드 규격과 환경을 지원하는 스캐너 하드웨어 기기 및 소프트웨어여야 합니다.
3. 다양한 기기 지원
내 프로젝트에 맞는 바코드 유형 및 표준을 선택한 후에는 여러 장치에서 스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호환 가능한 태블릿,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 및 휴대 전화로도 스캔 할 수 있어야 하며 여러 기기를 동시에 한꺼번에 이용하더라도 문제가 없어야합니다.
4. 간편한 앱 만들기
드롭 다운 메뉴, 타임스탬프, 상태변경, 위치, 날짜, 수량 및 이미지 업로드와 같은 원하는 모든 기능을 포함하는 역동적인 폼을 만들 수 있어야 하며 수정도 용이해야합니다.

5. 여러 프로젝트 관리
하나 이상의 재고관리 프로젝트나 작업의 경우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에는 여러 개의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만약 재고관리앱이 멀티 태스킹을 지원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가령, 직원의 출석과 휴가 시간을 추적 하면서 학생의 출석률을 확인하고 또 다른 프로젝트로 노트북 대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복수 프로젝트 관리 기능으로 시간과 불편함을 줄여줄뿐만 아니라 비용또한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6. 복수의 기기 지원
프로그램에서 입력한 내용은 여러 장치에서 사용할 수있을 때 훨씬 유용하고 효율적입니다. 재고 데이터는 중앙에 저장되지만 수많은 디바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것을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현장에 나가 있는 작업자가 휴대 전화를 통해는 정보를 업데이트 한 뒤 사무실이나 집에 와서 컴퓨터를 통해서도 접속하여 업무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7. 실시간 동기화
인벤토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어진 시간에 자산의 상태를 알아야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동기화 하거나 하루에 한 번씩 수치가 업데이트되는 것은 부정확합니다. 인벤토리 데이터가 실시간이지 않고 정확하지 않은 경우 재고관리 누락 및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요컨데, 앱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위한 즉각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늘 동기화된 상태로 제공해야합니다.
8. 히스토리 로그
재고 흐름에 대한 활동을 늘 기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명성을 높이고 불일치 또는 정보 또는 자산 누락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인벤토리 활동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한 눈에 볼 수 있어야합니다.
9. 입출고 관리
재고가 들어오고 나가는 입출소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앱인지 여부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관리 앱을 사용해 입고 및 출고 현황과 수량에 대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 GPS 및 지리정보를 통한 위치 추적
보유한 자산이 자산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 합니다. 가령 출고된 인벤토리가 고객에 도착했는지 등 현재 위치를 추적할 수 있어야하며 구글 지도 등에 표시되도 좋습니다. 즉, 스캔을 통해 통해 항상 가장 최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11. 사진이나 파일 추가
재고나 관련 사진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수한 이유로 고객이나 직원에게 부품을 보여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든 사진이 필요할 경우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에서 사진을 찍거나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어야합니다.
12. 다중 바코드 캡처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바코드가 있는 항목이나 부품이 있습니다. 이런 파트를 처리하기 위해서는이 품목들에 대한 2차, 3차 바코드도 함께 기록될 수 있어야합니다.
13. 앱에 접근 가능한 사용자 관리
귀하의 인벤토리에 관여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그것을 모두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벤토리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 다발적으로 수행해야하기 때문에 복수의 사용자 접근 지원 뿐만 아니라 인가된 사용자 중 누가 언제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관리 할 수 ​​있어야합니다.
14. 수식과 차트에 연결
차트와 수식 활용은 경영 관리 및 리포팅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 내 또는 고객에게 중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차트와 연계 또는 맞춤 제작될 수 있어야 합니다. 앱을 사용하여 구글 스프레드시트 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수식과 차트를 만들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15. 전자 메일 알림 스크립팅
이메일은 비즈니스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입니다.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전자 메일이 자동 발송되거나 할 경우 매우 편리합니다.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면 담당자가 알림을 받을 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16. 보안
보안은 구글 시트 기반 재고관리앱에서도 중요합니다. 내 구글 드라이브의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외부에 공유되지 않아야하며 내 데이터 일부가 구글이 아닌 다른 서버에 저장되는지 보안과 프라이버시 범위와 규정도 살펴봐야합니다. 또한, 앱을 삭제할 경우 내 정보가 서비스 제공회사에 남지 않고 안전하게 삭제되는지, 아니면 원천적으로 남지 않는지 등도 중요한 고려요소입니다.
17. 고객지원
앱에 문제가있는 경우 즉시 또는 당일 지원이 필요합니다. 포럼이나 커뮤니티를 통한 해결은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재고관리 업무특성상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메일, 전화, 화면공유 등을 통해 문제가 발생했을때 적어도 업무 당일날 회신이나 문제 해결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에 열거 한 17 가지 기능은 구글 시트로 재고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필수적으로 검토해야할 부분입니다. 넷킬러 바코드 스캐너(NBS)는 위에 언급한 기능을 포함하는 재고 관리가 가능하므로 내 업무에 최적화된 프로세스와 앱 구축이 가능합니다.
Previous
Next Post »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