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G 스위트 보안 설정
G Suite (G 스위트)는 3 백만 기업 고객이 사용 중인 최첨단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안전에 대한 부분은 어떨까요?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21년까지 사이버 범죄는 사용자에게 연간 6조 이상의 비용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소기업이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해커 등 사이버 범죄자들이 사용자를 위험에 빠뜨리는 새로운 (효과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발굴함에 따라 G 스위트는 대표적인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G 스위트가 구현하는 혁신적인 보안 조치를 이용하기 위해 모든 관리자가 알아야 할 주의 사항을 소개합니다.
보안 위험 요소
협업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사이버 범죄자가 취할 수있는 여러 가지 공격 방법에 있어 G 스위트의 경우 다음과 같은 주요 보안 이슈가 있습니다.
- 권한이없는 사용자가 액세스 제어 - 정보에 대한 공유 및 액세스가 더욱 편리해졌기 때문에 정보가 잘못된 손에 들어가 잠재적으로 데이터 유출이 가능한 심각한 취약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가 파일에 액세스 가능할 경우 자격증명을 도용하여 암호를 탈취할 수 있으며 또 다른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 랜섬웨어 -이 형태의 사이버 공격이 대표적인 추세입니다. 대기업, 병원 및 학교에서도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랜섬웨어(Ransomware)는 몸값을 돌려 받기 전까지 사용자가 자신의 정보에 엑세스할 수 없도록 차단합니다. 또한, 설령 비용이 지불 되더라도, 정보가 실제로 반환 될 것이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 써드파티 타사 앱 - 구글 기반 앱과 함께 사용될 수 있는 애드온이지만 구글에서 개발되지 않은 타사 앱입니다. 매력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나 보안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G 스위트 보안 정책 활성화
G 스위트는 스프레드 시트 작성, 워드 프로세싱, 개인과 비즈니스 간의 공동 작업,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편리하게 저장 되므로 중요한 작업을 잃지 않고 이전 작업 버전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간편함 뒤에는 잠재적인 위험이 따릅니다. G 스위트의 기본 보안 정책이 마련되어 있지만 제대로 보호되기 위해서는 적절한 설정과 구현 작업이 필수입니다.
가령, G 스위트를 통해 사용할 수있는 보안 기능을 활성화하면 정보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보다 위험을 낮추고 사이버 보안을 현격하게 강화하려면 SSO나 DLP와 같은 추가적인 보안 부가 기능이 필요합니다.
G 스위트 보안 부가 기능
콜러베이트 DLP 애드온을 사용하면 구글 드라이브 데이터 누출을 방지하기 위한 추가 보안 레이어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키워드(가령,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 번호 및 기타 민감한 정보) 모니터링 및 사용자 간의 비정상적이고 의심스러운 활동 탐지와 같은 조치를 통해 민감한 정보가 회사 밖으로 노출되는 위협으로 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변동내역이나 사용 패턴을 차트와 표 등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 DLP는 모든 구글 드라이브 파일에 대해 최대한의 보안을 적용하고 G 스위트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을 모니터링 합니다. 또한, 모든 G 스위트 에디션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킬러 ID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단일 로그온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으며 수 많은 사이버 보안 기능의 이점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보안 프로그램은 100%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실행되어 구글의 엄격한 보안 기준을 통과하였습니다. 킬러 ID는 G 스위트의 모든 도메인에 대해 사용자 정의 된 싱글 사인온 로그인의 고급 기능과 계정 관리 자동화 및 HR 시스템 통합에 대한 모든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별도의 전자 메일 감사기능 및 데이터 유출방지 기능을 통해 G 스위트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편리성과 보증
Sign up here with your email
ConversionConversion EmoticonEmoticon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